경기대 교육대학원 일정 등

2021. 10. 30. 11:32교육대학원 사서교육 전공 관련

반응형

1. 전형 일정

구분일정비고인터넷 원서 접수(100% 인터넷 접수)입학원서(출력본) 및관련서류 제출면접 전형합격자 발표합격자 등록전형료 및접수 수수료입학 상담 안내

2021. 11. 02.(화) 09:00
~ 11. 18.(목) 17:00까지
[24시간 접수 가능]
교육대학원 홈페이지 "원서접수바로가기" 클릭
2021. 11. 02.(화) 09:00
~ 11. 23.(화) 17:00까지
  • 방문제출
    • [월~금] 09:00 ~ 17:00
  • 직접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가능
    (11. 23.(화) 우편소인분까지만 접수 가능)
    ※ 단, 방문제출 시간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  • 제출 주소 :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산로 154-42 (이의동) 경기대학교 종합강의동 105호 교육대학원 교학팀
2021. 12. 18.(토)
  •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"입학안내-신입학공지"
  • 면접 장소 및 시간, 방법 등 : 추후 홈페이지 공지
  • 수험표는 원서접수 후 다운로드 및 출력하여 면접당일에 지참
  • ※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면접 진행 (세부사항 추후 공지)
  • 발표 일시 : 2021. 12. 24.(금) 14:00
  •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“합격자조회”에서 조회
  •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“합격자조회” 확인 후 합격통지서(고지서 포함) 및
    안내사항 출력 가능
    ※ 별도의 개별 통보는 진행하지 않음
  • 등록기간 : 2022. 01. 03.(월) ~ 01. 07.(금)
  • 등록방법 : 신한은행 가상계좌번호에 등록금 입금을 통한 등록
    (입금시간 : 09:00 ~ 16:00)
  • 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됨
  • 교육대학원 등록금(2021학년도 기준)
※ 위 등록금액은 2021학년도 기준으로, 2022학년도 등록금은 추후 합격자 등록기간에 안내 예정.
※ 교육대학원 내규에 의거,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선수과목을 수강할 경우 수강교과목에 대하여 별도의 수강료를 부과 할 수 있음
70,000원(전형료 65,000원+인터넷 접수 수수료 5,000원)
※ 결제 후에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상담 시간 : 월~금 09:00 ~ 17:00
    ※ 단, 상담시간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  • 전화 : (031)249-9031~2
  • 홈페이지 : http://www.kyonggi.ac.kr/educate
  • 이 메 일 : gseducat@kgu.ac.kr

2. 모집 전공 및 인원

캠퍼스수업연한모집인원모집전공취득 가능 자격증비고자격종별표시과목

수원 4학기제 (야간) 250명 유아교육 유치원정교사(2급) - 양성
사서교육 사서교사(2급) -
영양교육 영양교사(2급) -
교정상담교육 중등학교정교사(2급) 상담
체육교육 체육
미술교육 미술
영어교육 영어
상업교육 상업
수학교육 수학
*상담교육 전문상담교사(1급) [*표 참조] 재교육
다문화교육 교원자격증 미발급
보건교육

* 상담교육전공 : 석사학위 취득 후 소속 교육청에서 전문상담교사(1급) 자격증 발급 가능

  • 가. 본 교육대학원은 총 정원제로 모집하며, 전공별 모집 인원은 지원자 현황 및 전형결과에 따라 조정됨
  • 나. 각 전공별 지원자가 일정 인원이 되지 않으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
  • 다. 부전공 과정은 개설하지 않음

3. 지원 자격

구 분지 원 자 격비 고

  •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(학사학위 보유자) 및 2022년 2월 졸업예정자
    ※ 외국인 및 외국대학 학위취득자는 해당사항 없음
  • 관계법령에 의해 위와 동등한 자격 보유가 인정되는 자
    (방송통신대학, 학점은행제, 독학사 등)
공통
석사학위 취득
+
교원자격증 취득



  • 교육대학원 지원 전공과 학사학위 전공(주전공, 복수전공, 다중전공)이 동일(유사)하여야 함.
    ※ 전문학사 전공, 학부 부전공, 대학원 전공은 동일(유사)전공으로 인정하지 않음
  • 지원전공과 동일(유사)한 학사학위 전공(주전공, 복수전공, 다중전공)의 전공과목을 38학점* 이상 이수하여야만 지원 가능함. 단, P(Pass) 표기된 성적은 38학점에 포함되지 않음
    ※ 교육대학원 입학 전에 동일(유사)전공에서 전공과목으로 38학점 이상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입학이 불가함
  • ‘학교현장실습’은 주간 전일제로 4주간 연속으로 실시할 수 있어야 함
  • 영양교육전공 : ‘영양사면허증’ 소지자
양성



  • 교직과목 이수여부
    • 학부에서 교직과목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에도 지원 가능함
    • 부족한 교직과목의 학점은 교육대학원 입학 후 선수과목으로 수강해야 함
석사학위 취득
  • 학사학위의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 ※ 교원자격증 취득 불가
  • 상담교육전공 : 아래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
    • 2급 이상의 유치원·초등학교·중등학교·특수학교 교사 및 사서·영양·보건·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소지자
    • 소지한 교사자격증의 해당 과목, 학교급에서 3년 이상 교육경력이 있는 자
      (기간제교사 포함이며, 접수 종료일인 2021.11.18. 기준 교육경력 3년 이상)
재교육

* 전공과목 38학점 인정 기준

  • 교육대학원 입학 전 관련학과(전공)에서 학위 취득 시에 이수한 전공과목 학점만 인정함
    (관련 분야의 자격증으로 취득한 학점은 인정하지 않음)
  • 반드시 성적증명서에 전공으로 표기되어야 함 (예: 전공필수, 전공선택 등)
  • 복수·다중전공 출신자의 경우, 성적증명서에 복수·다중전공 과목이 표시되어야 함 (이수구분 표기 필수)
  • ‘교원자격증 표시과목별 기본이수과목’ 및 ‘지원 전공의 교육과정’(본교 홈페이지 확인 가능)과 비교하여 상이한 교과목은 전공학점으로 인정이 불가함

4. 전형 방법

가. 서류(50점) + 면접(50점)

나. 아래에 해당하는 자는 선발 시 우대함

  • 각 급 학교의 교장 및 교감, 장학관, 장학사, 연구관, 연구사, 현직교사
  • 유아교육법에 의거 인가된 유치원의 원장 및 원감으로 재직 중인 자
  • 교육행정직(7급 이상)

5. 제출 서류 [방문제출 또는 우편발송]

제출서류세부내용비고입학원서개인정보활용동의서대학 졸업(예정)증명서대학 전학년 성적증명서전공과목 이수확인서교직과정이수신청서 및 서약서학점인정원 (교직·전공)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[서류심사 및 장학금]교원자격증(사본)영양사면허증(사본)

  • 인터넷 원서 접수 후 출력본
  • 원서접수 시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(3*4cm규격)을 파일 첨부
  • 본인 서명 필수
공통
  • 본 교육대학원 소정 양식 (홈페이지 "모집요강" 다운로드 가능)
  • 학위등록번호 기재
  • 편입학자의 경우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1부 포함
  • 평균평점 및 100점 만점 환산점수(백분율)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함
  •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의 경우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확인서를 성적증명서와 함께 제출해야 함
    ※ 양성과정의 경우 과목별 이수구분이 표기되어 있어야 함
  • 학사 편입학자의 경우,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포함
  • 성적증명서상 이수구분으로 전공과목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제출
  • 본 교육대학원 소정 양식 (홈페이지 "모집요강" 다운로드 가능)
양성과정
  • 본 교육대학원 소정 양식 (홈페이지 "모집요강" 다운로드 가능)
  • 교직: 해당자에 한함
    (교육대학원 입학 전 졸업학교에서 취득한 교직과목)
  • 전공: 양성과정 전원
    (교육대학원 입학 전 졸업학교에서 취득한 전공과목 : 38학점 이상)
  • 본 교육대학원 소정 양식 (홈페이지 "모집요강" 다운로드 가능)
  • 초·중·고교 교사 : 총 경력 기재 필수(NEIS 출력 또는 소속 교육청 발행)
  • 유치원 교사 : NEIS 출력 또는 소속 교육청 발행
  • 기간제 교사, 각급학교 정직원, 각급학교 계약직원(영양사, 사서, 운동부 전임감독 및 전임코치에 한함) : 직급/직위 기재 필수(NEIS 출력)
     상담교육전공 지원자의 경우, 임용 교과목 표시 서류 제출 필수
    (예: 인사기록카드)
  • 공무원, 지방자치단체 소속 선수, 경기도의회 의원 : 소속 기관장 발행
  • 본교 교직원 자녀 및 장학조교 : 재직증명서, 가족관계증명서(본교 교직원 자녀에 한함)
    2022년 3월 1일 이후 재직여부 확인용 서류(재직증명서) 추가 제출
    필수
해당자에
한함
  • 교원자격증 소지자에 한함
  • 영양교육전공에 한함

6. 유의사항

  • 모든 제출서류는 제출 마감일 기준 1개월 이내 발급된 원본서류 제출을 원칙으로 함
  •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,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 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
  • 제출서류 미비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이 감수하여야 하며, 원서의 기재사항 및 제출서류가 사실과 다르거나 입학자격에 결격이 있을 경우 재학 중에도 합격과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
  • 2022년 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격으로 합격한 자는 반드시 2022. 02. 25.(금)까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
  • 우편발송 시 발송용 표지[A4]는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출력하여 발송용 서류봉투에 부착해야 하며 등기[익일특급]로 발송하여야 함
  • 추가합격자 선발 및 미등록 충원
    • 최초 합격자 등록기한이 만료된 후에 미등록자가 발생한 경우, 예비후보자 중에서 성적 순위에 따라 추가합격자 발표 (교육대학원 홈페이지 "합격자조회" 공고)
    • 추가합격자 충원 이후의 미등록 충원은 개별 연락
    •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오류나 부재중의 이유 등으로 연락두절 시 충원에서 제외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
    • 추가합격자 및 미등록 충원 대상자는 소정의 기일 안에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, 미등록시 합격이 취소됨

7. 수업요일 및 시간

요일교시시간대상 과목비고

화·목 1·2교시 17:50 ~ 19:25 선필·교선·선수과목
  • 상담교육전공은 2학점(2·3교시 또는 4·5교시) 수업 운영
3·4·5교시 19:30 ~ 21:55 전공과목

※ 개인별 수강신청에 따라, 일부 교과목은 수·금요일에 수업이 진행 될 수도 있음

8. 특 전

  • 양성과정 전공의 경우,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기준에 의해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음
  • 입학 후 교직 선수과목 수강이 가능하며, 일부 과목은 일반강좌 및 e-Learning 강좌 병행
  • 현직 교원은 전형에서 우대하며, 입학 후 소정의 학비감면장학금 지급
  • 본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취득자는 타 대학원 박사학위 과정에 지원 가능
  • 다문화교육전공은 교육대학원 특성화 전공이며, 법무부장관이 지정한 과목을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 한 후, 법무부장관이 시행하는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자는 다문화사회전문가(2급) 자격 취득 가능

9. 장학 제도

구분장학금액장학대상자

본교 직원 및
교직원자녀장학금
수업료 전액 본교 직원 및 교직원자녀
학비감면장학금 수업료의 50% 본교 교육대학원 기졸업자
수업료의 40% 유·초·중·고 교원 및 교육청 소속 교육 전문직(장학직, 연구직)으로
근무 중인 교원, 경기도의회 의원
수업료의 20% 공무원, 어린이집 원장 및 담임교사(특수교사 포함), 기간제 교사, 각급학교 정직원, 각급학교 계약직원(영양사, 사서, 운동부 전임감독 및 전임코치에 한함), 지방자치단체 소속 선수
성적장학금 수업료의 20% 학업성적이 우수한 자
공로장학금 정액 원우회장 및 원우회 임원, 전공대표
동문장학금 수업료의 20% 본교 학부를 졸업하고 1년 이내에 입학한 자
학업장려장학금 수업료의 20% 학업장려를 위하여 대학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
장애학생장학금 정액 장애인 학생의 학업장려를 위하여 대학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
외부장학금 정액 학업장려를 위하여 학교 외부의 장학금 지급 대상이 된 자

 학기개시일(2022.03.01.) 기준 재직여부 확인 불가시 장학금 지급 불가

10. 등록금 환불

: 수업참석 여부와 상관없이 학기개시일과 ‘반환사유 발생일자(휴학·자퇴)’를 기준으로 함

구분신청기간내용비고

입학
포기
2022.02.28.(월) 15:00까지 등록금(입학금+수업료)
전액환불
교육대학원 교학팀 방문신청
(본인 신분증 및 본인 명의 통장사본 지참)
자퇴 2022.03.01.(화) 이후 교육대학원 환불 기준
규정에 따름

※ 자격미달(학사학위 미취득 등)로 인한 등록금 환불 신청
: 2022.02.28.(월) 15:00까지 교육대학원 교학팀에 직접 방문신청 하여야만 등록금(입학금+수업료) 전액환불
[학기개시 후 자격미달로 인한 등록금 반환은 교육대학원 환불 기준 규정에 따름]

인터넷 원서접수 방법 및 유의사항

 

  •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
  • 인터넷 원서접수 방법
    •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"입학안내-모집요강" 접속
      ※ 2022학년도 전기(정시) 교육대학원 신입생 모집 요강 필독
    • 인터넷 원서접수 클릭 [원서접수바로가기 → 수험생 본인 회원 가입 후 로그인]
    • 작성안내 순서대로 원서 작성
      [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(3cm×4cm) 파일을 반드시 업로드 / 입학원서 및 수험표용]
    • 전자결제 : 전형료[석사 70,000원]
    • 이용은행 : On-line 전산망이 개통된 은행
    • 입금방법 :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, 신용카드 결제
    • 원서접수 확인
    • 입학원서 및 수험표 출력[수험표는 면접전형 시 지참]
  • 유의사항
    • 원서접수 화면에 게시된 안내문을 확인하고, 지시에 따라 원서를 접수해야 함
    • 원서접수는 반드시 전형료 결제를 해야 접수로 인정 됨
    • 일단 접수된 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, 결제 이전에 반드시 입력내용을 확인・수정
    • 인터넷 접수가 완료되면 어떠한 경우에도 취소 및 환불 불가
    • 원서접수 확인 유무는 www.uwayapply.com을 통하여 확인 가능 함
    • 인터넷 접수 후 반드시 관련서류 제출마감일까지[2021. 11. 23.(화)]까지 서류를 제출(송부) 하여야 함
    • 모든 기재사항은 정확히 작성하여야 하며, 기재의 착오・누락・오기 등으로 인한 불이익 및 제출서류 미비, 제출기한 초과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수험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

제출서류 등의 허위기재,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 함

반응형